2021년 05월 24일 WD Support를 통해 확인된 내용입니다.
# WD(Western Digital)의 RMA정책이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해외에서 구매한 제품도 WD Support를 통해 RMA를 신청할 수 있고
직접 해외 공장으로 보내거나, 명정보를 통해 발송 후 교체된 제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만
해당 정책 변경으로 더이상 진행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WD 제품도 일부 다른 제품들과 동일하게 구매한 국가 내에서만 RMA접수/ 교체품 발송이 가능합니다.
WD 제품의 RMA가 필요할 경우 국내 <> 해외 <> 구매한 국가 배대지 <> 국내 이런 식으로 진행하셔야 하며
RMA 접수 및 진행 과정에서 배송대행지 주소로 발송이 불가능하거나, 접수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해외 제품 구매시 RMA가 직접 가능하고 프로세스가 잘 돼있어서 WD 제품을 주로 구매했는데 이렇게 정책이 변경되니 선택할 이유가 하나 없어져 버렸네요...
안녕하세요. 본문에서의 설명이 살짝 이해가 가지 않아서 질문 하나 여쭙고자 합니다.
그렇다면 RMA을 받고 싶으면 처음에 살때 무조건 배대지를 끼고 주문해야 한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처음에 살때는 한국주소로 받건 배대지로 받건 상관없지만 RMA을 받을 때는 배대지를 써야 한다는 뜻인가요? 이번에 아마존에서 WD 제품을 배대지 거쳐서 주문할지, 아니면 그냥 직접 한국주소 설정해서 주문할지 고민중인데 차후에 RMA을 받으려면 어느 쪽으로 해야 하는지 조금 헷갈려서 여쭙습니다 ㅠㅠ